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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꼬면] 이경규 꼬꼬면 대박 행진&이경규 로열티는 얼마?

[꼬꼬면] 이경규 꼬꼬면 대박 행진&이경규 로열티는 얼마?
[꼬꼬면] 이경규 꼬꼬면 대박 행진&이경규 로열티는 얼마?



개그맨 이경규가 개발해 화제가 된 `꼬꼬면`이 없어서 팔지 못할 정도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17일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꼬꼬면 출시 후 보름 만에 약 350만개 출고되면서 이경규가 받게 될 로열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는 지역에 따라 9∼12일 뒤늦게 판매가 시작됐으며 15일까지 합계 9만2천 봉지 가량이 팔렸다. 롯데마트에서는 9일부터 팔기 시작했는데 1주일 만에 판매 수량 기준으로 신라면과 너구리, 짜파게티, 안성탕면에 이어 다섯번째로 많이 팔렸으며 홈플러스에서는 7위, 이마트에서는 8위에 올랐다.

 

꼬꼬면 브랜드는 이경규가 소유하고 있으며, 한국야쿠르트와 공동 개발해 현재 편의점 기준 1000원으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현재 이경규가 받게 될 로열티에 대해 한국야쿠르트측은 구체적인 수치를 언급하지 않고 있으나 1%대인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꼬꼬면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에 대해 한국야쿠르트측 관계자는 "쇠고기 베이스에 빨간 국물 위주인 국내라면 시장에서 닭육수를 베이스로 해 담백하고 칼칼한 맛의 하얀 국물을 차별 점으로 내세웠다"며 "청양고추, 닭가슴살 등 공산품으로 제작하기에 원부재료 조달이 용이했다. 무엇보다 `남자의 자격` 심사 당시 각 사 전문가들이 맛있다고 만장일치로 입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에서는 신라면 대비 50% 정도가 팔렸으며 나머지 두 곳에서는 20% 선의 실적을 내고 있다.

전체적으로 볼 때 대형 할인점과 편의점, 소규모 슈퍼마켓 등을 종합하면 하루에 45만∼50만개 정도의 주문이 들어오고 있다. 국내에서 가장 잘 팔리는 신라면의 하루 평균 소비량이 약 220만 개인데 여름에는 기온 탓에 소비가 줄어드는 점을 고려하면 꼬꼬면이 신제품치고는 상당한 인기를 누리는 셈이다.

하지만, 하루 생산은 20만 봉지로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고 여기에는 계절적인 요인이 있다.

여름철에는 팔도 비빔면의 주문이 하루에 40∼50만 개에 달하고 있어 여기에 생산 설비를 우선 배정하고 있기 때문이다.